본문 바로가기

dream

Data Science 학생설계전공 - ①동기

서강대학교에는 학생설계전공제도가 있다.

기존에 개설된 과목들을 조합해 자신만의 전공을 설계하는 제도다.


동기

고등학교 때부터 통계에 관심이 많았다.

사회탐구과목에서 통계자료를 해석하는 문제가 출제되곤 했는데

잘 맞출 뿐더러 좋아하기도 했다.

해당 문제유형을 풀 때면 시간 가는 줄 몰랐다.


빅 데이터라는 것이 주목받기 시작했고

경영에 관심이 많았던 나는

경영에 활용된 빅 데이터 사례를 읽으며

빅 데이터에 매료되기 시작했다.


융합소프트웨어전공의 개론과목을 수강했는데

교수님꼐서 IT 능력을 갖춘 문과생들의 직업을 소개해주셨다.

그 중 하나가 데이터 사이언티스트였다.

데이터 사이언스는 데이터에서 유용한 지식을 얻어내는 학문이다.

수학, 통계, 프로그래밍 능력 등을 필요로 한다.

정말 내게 딱 맞는 학문이라고 생각했다.

그래서 나는 데이터 사이언스에 대해 체계적으로 공부하고

데이터 사이언스 학위를 갖고 싶었다.


그래서 2학년 1학기 떄부터 학생설계전공을 준비하기 시작했다..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