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code

설계

  • 입력
    • 위치만 받고 map을 다른 값으로 변경할지 결정(아기상어 -> 0)
  • 템플릿
    •  조합
      • 사용 전 점층 여부 판단
    • 탐색
      • 자원 설정(visited) 전 점층 여부 판단
        • 점층이면 bool로 선언, visited 처리 후 복구
        • 점층이면 int로 선언, 탐색 호출시마다 ++v
      • visited
        • 항상 1부터 시작하는 v와 함께 사용하기!
      • IN 체크 생활화 -> 배열 값 판단하는 모든 부분에 들어가야!
  • 코어
    • 연산자
      • 비교 연산자
        • != 사용할 때 모든 가능성 따지기 
      • 비트 연산자 
        • 비트연산자 괄호 씌우기(우선순위 때문)
    •  범위
      • 인덱스 1부터 시작할 경우 각종 범위 지정 상하한 조절할 것(e.g. max_element)
  • 라이브러리
    • algorithm
      • max_elemnt: 범위가 0이어도 범위의 첫번째 원소를 반환 -> 범위가 0일수도 있으면 "(b) ? max_element() : 0"으로 대체할 것
    • 컨테이너
      • 배열 사용 전 범위 검사!